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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X5 시리즈 역사

by DAYANAYO1 2020. 4.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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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일의 고급 자동차 브랜드인 BMW 중형 SUV "BMW X5"입니다, 1990년 이후에 전세계적으로 SUV 열풍이 일어나게 되자 개발되었는데요. 2세대인 E70부터는 쿠페형 X6와 플랫폼을 공유하다 보니 X6와 가격은 비슷합니다.

1994년 영국의 "로버그룹" 합병이후에 랜드로버 모델의 여러 장비와 E39 5시리즈의 플랫폼으로 만들어서 1999년 1세대(E53)을 처음 출시를 하게 되는데요, 당시 BMW에서 처음 선보이는 SUV임에도 불구하고 전 세계에서 70만대 이상 판매고를 올리게 됩니다.

 

 

2004년에는 페이스리프트를 거친 후기형이 출시되었는데요, 이때 범퍼와 라이트 형상이 바뀌면서 제논램프가 기본 사양이 되었는데요, 4.4이상급은 어댑티브 헤드라이트 선택이 가능합니다.

1세대에서 보여준 인기에 힘입어 2006년 11월 2세대 모델인 E70이 출시가 될때에는 차체 길이를 200mm가량 늘려서 출시가 되고, 2010년 1,2세대 통틀어 전세계 100만대 이상이 팔렸는데요, 이때 2세대에 가장 특징적인 것이 SUV취약점인 높은 무게중심으로 인한 전복의 위험성을 낮춘거죠.

BMW X5 고질병에 대해 잠시 알아볼께요, 일단 차 중량이 2t이 넘는데 리어서슾ㄴ션 어퍼암이 중량을 못 이겨서 부싱과 볼조인트가 쉽게 떨어져 나가게 되서 타이어 내측에 편마모 발생으로 어퍼암 교체시에는 휠 얼라이먼트를 꼭 확인해야한다고 합니다, 도어 손잡이 고장 역시 고질병으로 바깥쪽 도어 손잡이가 헛돌면서 문이 안 열리는 경우가 잦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특히 국산차와 같이 수평으로 여는 방식이 아닌, 위로 잡아올려 여는 방식이라 익숙치 않은 탑승자들이 차량을 탈때 많이 발생을 한다고 합니다.

 

2013부터 2018년까지는 'BMW X5' 3세대로 알려져 있죠, 2013년 11월에 3세대 모델인 F15부터 헤트라이 앞트임을 적용해서 출시가 됩니다. 또한 공기 저항 계수(Cd)가 동급 최고 수준인 0.31을 기록하고 이때부터 3열시트가 BMW에 최초로 적용되서 출시를 하게 됩니다. 다만 이때 수입 외제차 가격이 워낙에 비싼것을 인식해서 인지 한국 출시 프로모션으로 9천후반대에서 1억3천대에 풀 옵션 사양에 따라 가격이 나뉘어서 출시가 됩니다.

보통 7주기로 모델을 교체하는데요, 특이하게 2018년 6월에 BMW x5 4세대가 선공개되는데요, 이전 세대와 비교해서 많이 순해진 인상이 호불호가 갈리기도 했는데요, 주행성능은 모든 운전자들에게 흠 잡을데가 없다고 극찬을 받았는데요. SUV모델임에도 차체가 높은 느낌이 들지 않는것과 승차감 역시도 전세대보다 훨씬 좋아진걸 볼 수 가있죠.

대부분의 차량들이 그렇듯 예전보다 현제 모델들에서 불량이 많이 발생을 하는데요, 4세대에서는 휴대전화 블루투스 연결 불안정, 라디오 채널이 바뀌지 않는것과, 음성인식 불량 등이 많이 나오지만 원인을 찾기가 어렵다고 합니다. 그래도 아직 중고 시장에서 많은 인기를 누르고 있는 모델입니다.

현재 BMW는 미국 사우스 캐롤라이나 주 스퍼탄버그(spartanbug)에서 생산된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X5모델을 위해 신설한 공장이라고 합니다. 특이 이력으로는 서울 강남소방서에 가면 BMW코리아가 서울소방방재본부에 X5를 소방 순찰차로 기증을 하기도 했는데요, 수입차 역사상 최초라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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